탭탭카드놀이) 5/2~5/9 개발내용

2022. 5. 13. 01:29프로그래밍/개인프로젝트

이번주에 한것

 

1. 아임포트 pg사 계약 - ㅇ 

   사전 심사 요청이 왔고 아직 배포를 하지 못해서 보류중임 

   얼른 배포해서 사전 심사 재요청 해야함

 

2. 오디오 이슈 해결하기 - ㅇ

import { Audio } from 'expo-av';

async function playSound(e) {
    const { sound } = await Audio.Sound.createAsync(e);
    console.log('Playing Sound');
    sound.playAsync(); 
    setTimeout(function(){
        console.log('Unloading Sound');
        sound.unloadAsync(); 
    },1500)
}

=> e라는 파라미터를 받아서 playAsync로 재생 한 뒤 setTimeout을 이용해 일정시간 이후에 unloadAsync해주도록 해서 해결

 

3. admob광고 이슈 해결하기 - ㅇ

라이브러리 설치시 앱이 안열리는 문제 발생

라이브러리의 문제였고 react-native-google-mobile-ads 라이브러리로 교체해서 해결했음

 

4.  앱 아이콘제작 - ㅇ

 

 

5.  메뉴 동물버튼 제작 - ㅇ

 

6. 저작권정보, 개발자 정보 등 입력해서 채우기 - ㅇ

 

7.  결제 정보 조건처리(이름,전화번호입력부분) - ㅇ

아임포트 문의 결과 pg사에서 요구할 수 있으므로 입력을 받도록 해야한다는 답변을 받았다

결제 시 입력을 하도록 했고 조건을 달아서 입력하도록 했다

 

8. 빌드 & 배포 - ㅇ

빌드할 때 문제가 가장 많았고 힘들었다

npm run을 통해서는 잘 작동하는데 expo build로 나온 파일을 시뮬레이터에 설치하니 흰 화면만 나오고 멈추며 어떤 에러로그도 볼 수 없었다.

어느부분이 문제인지를 빨리 아는게 중요했기에 구글링을 했고 screen splash가 문제점으로 의심됐다.

흰색이 아닌 검은색을 적용하자 흰화면에서 검정화면으로 변경된 부분이 있었지만 여전히 expo build로 만들어진 파일은 넘어가지 않았다

구글링을 통해 android에서는 ./gradlew assembleRelease  을 통해서, iOS는 xcode를 통해서 빌드했으며 

splash screen을 종료시키는 코드를 작성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

 

일단 구글플레이콘솔과 앱스토어커넥트로 심사를 요청했고 결과가 나오는데로 수정해서 배포를 진행할 예정이다

 

다음 주 목표

코드 주석 작성하기, 어플 완성하기, 배포버전 만들기, 배포하기